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자격증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02:55

    >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시험 국가기술자격증을 드디어 제 손에!!! 언젠가 꼭 취득하려고 했는데 이렇게 첫 번째 도전으로 허락하다니.. 그동안 자격증을 따기 위해 옆에서 함께 고생해주신 썬앤미스터디 선생님들을 만난건 제게 행운이었습니다.선생님들 모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제가 허락한 필기실기 준비방법 등 허가후 기재하겠습니다.^^


    >


    나는 썬앤미의 컬러리스트 스터디 그룹에 참석해 진정한 컬러전문의로 떠올랐다.정말 알차게 준비하고 진실을 많이 배웠습니다.저는 이것저것 자격증을 꽤 취득해봤지만, 보통은 자격증을 따도 실상에서 잘 쓰지 않는다던지, 시간이 지난 면의 스토리를 다 잊어버렸다던지... 그런데 컬러리스트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면서 선생님들에게서 배운 스토리는 도움이 많이 되고 잘 활용하고 있네요.지금어떤배색을보면이런이유로이런색깔,톤을선택한색채이론이떠오를정도니까색채전문의에게더욱다가갔다고할까요. 나처럼 일하면서 색을 다루는 한 사람이 있다면 컬러감각 확실히 up!!! 자격증 취득에 도전해보세요!


    >


    ​ 컬러리스트 필기 시험 D-40독학으로 공부 시작. 과거사 문제의 해답이 결정적이었다! 먼저 늦기 전에 자격증을 따야겠다고 결심한 뒤 곧바로 문제집부터 서점에서 구매.제가 요즘 독학으로 보고있는 포토샵도 저는 이론책으로 공부하고 있거든요.시중에 판매하는 문제집 중에 제 공부 스타일에 가장 잘 맞는 것을 선택하면 아무거나 상관없을 것 같아요.참고로 저는 영진이기적문제집을 보았습니다.미진사 문제집도 많이 있는 것 같다. 문제집이 제법 두껍게 때문에 2번 정도 통독 칠로 내가 생각하는 중요한 요점을 노트에 정리했습니다.그래서 노트만 열심히 들고 다니면서 외웠어요.시험 전 2주일은 문제집 전부 sound쪽에 문제 은행처럼 묶였던 기출 문제 풀어 봈 움니다.그래서 틀린 문제는 잘라내려 하다가 노트에 붙이고 또 암기.이렇게 40일 정도 준비하고 시험장에 갔지만 무리 없이 허가.​​


    >


    내가직접공부해보고느낀건,기출문제가정말중요했다는점.제가 해왔던 문제들이 단어들을 조금 바꿔서 다시 제가 온 경우가 생각보다 눈에 띄었으니까요.역시기출문제를풀어보면내가어느부분의공부가부족한지딱자신감이생기는거죠.그 부분을 다시 보완하는 방법으로 공부한다면 필기는 충분히 단독 준비가 될 것입니다. 제가 보기에 외울게 많은 가장 힘든 부분이 '디자인 회사'가 있는 2과목 색채 디자인 그 때문에 '섹치에기에'이 있다 5과목 색채 체계론 이 부분 유의하시길. ​ ​


    >


    ​ 컬러리스트 실기 시험 D-60회엔 미 컬러리스트 스터디 참여 개시. "참석+과제=합격!"당신들이 적어진 나의 씨&미스타 디 교재.그만큼 2개월간 욜도욱도하고 매번 하나 끼고 살았던 것 같아요.썬앤미스터디를 알게 된 것은 이미 컬러 자격증을 딴 회사 동기를 권하고 있다.잘 듣고 따지지도 이수 트리라고.한번에 합격하려면 송엥미의 수업 받으라는 동기인 트리에 보아 수강 신청을 하고 두고 딱 3회 시험 준비반 개강밖에에서 수강했습니다. 선생님들이 수업부터 재료의 필요성, 수업 방법 등에 대해서 커리큘럼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시험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등을 차근차근 차근차근 차근차근 알려주시는데 거기서부터 컬러 전문의의 강의 구력이 확 느껴지는데요.믿고 따라가면 합격한다는 생각이 안 들어요.저 이것 저것 수업 꽤 본인 들었거든요, 지금까지 들어본 강의 중에 가장 세세한 티칭스타였어요.좋지도 나쁘지도 이수 트리, 2개월 진행되는 수업 출석 잘 지키고, 과제 좋헤카묘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자격증 딸 있는 sound..나도 해냈으니까". ​ ​


    >


    >


    선앤미의 컬러리스트스터디가 가장 좋았고 감사한 일! 무엇보다 선생님들과의 호흡.첫 수업에서 지식을 주입하는 강의가 아니라 같이 공부하고, 생각해 보고, 실습하고, 의사소통이 잘 되는 진심어린 수업이었다.실기수업의특성상함께해보고결과와과정에대해서피드백이활발하게왕래하는방법이정말효과적이었던것같습니다. 저는 그 혜택을 봐서 합격했어요.선생님들의 열강을 들으니 선생님들께 죄송해서라도 너무 열이 나서 어쩔 수 없네요.다 같이 뜨겁게 지낼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셨던 것 같아요.​


    >


    ​의 실기 시험 1교시는 "조색이 열쇠!"컬러리스트 산업 기사 시험의 실기는 1교시, 2시간으로 나쁘지 않고 자게 하지만, 1교시는 색을 테스트하는 물감 작업이며, 2교시는 색채 이론 숙지도를 테스트한 배색 작업 이다니다.개인적으로는 2교시보다 1교시 준비가 더 어려운 것 같아요. 1교시는 그라데이션을 완성하 삼속송테스토 3문제, 제시의 색과 같은 색을 만들색채의 재현, 조색 문제 카상오프 기사는 3문제 기사는 4문제 아닙니다. 그런데 이 1교시는 '조색'에서 처음'조색'에서 끝나는 나쁘지 않아 시험과 다름 없는 sound. 왜, 그라데이션을 만드는 작업 역시 조색에 시작할게요.다만 나는 색을 정확히 보는 눈을 키우기도 어렵고, 한정된 시간 내에 바른 물감을 섞기도 쉽지 않았습니다.거짓없이 아이 먹었어요.저를 위해서 선앤미의 선생님들도 제가 손이 많이 가고


    >


    제가 조색을 극복한 방법! 하나 KS-대 색종이를 많이 보게.2. 매일 조색 2개씩 습관 한다. 일단 색깔을 보는 눈을 기르는 것이 가장 급선무.나는 출퇴근하면서 점심시간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이렇게 틈만 나면 시험 출제 기준이 되는 KS 그냥 색종이를 죽기 살기로 보았습니다.종이 뒷면에 색명 톤명이 적혀 있는데 그걸 보지 않고 맞추는 습관을 많이 했다.특히 밝은 회색조, 회색조, 어두운 회색조, 검은색의 아이들이 문제.채도가 굉장히 낮아서 무채색처럼 느껴지는 색인데, 내용이 많이 보입니다.시험장에 가서 시험 보기 직전까지 계속 색종이를 보고 들어갔어요.그리고 그것이 저의 시험 결과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ᄒᄒ색을 보는 눈이 생기면 조색의 첫걸음은 내디딘 셈이다.​


    >


    그런데 역시 사건이 있습니다.조색(쟈싱단 배분할 수 있는 때 때 로이 마침 10분, 임(웃음)10분이 어느 정도 내 짧은 가끔지 아세요?!!아주 세심한 조절이 되어야 하므로 상당히 민감한 작업이므로 색상이 둔한 편이었다 나는 하루라도 그림 물감을 섞지 않으면, 그것이 바로 결과에 나타난다요...고로 2개월간은 매 1조색 2개씩 딱 20-30분 투자하고 습관 하였습니다.그런데 습관은 절대적 배신하지 않는다는 스토리이는 것이 시홈쥬 소음이 수강한 시간 수강생 가운데 내가 조색이 제1 이른 소리.좀 늦게, 무디어도 진두근희 끝까지 엉덩이 붙이고 앉아서 습관하는 사람이 정말 허락하는 것이라고 격려해 준 성엔미컬러리스트스터디 선생님들.저보다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ᄏᄏ


    >


    ​ 2교시의 실기 시험은 "서술은 많이 쓰고 고치고 봐야 실력이 늘!"2교시 시험은 저런식 이프니다니다.문제로 구체적인 쵸은세그와콤세프토을 제시하면 그 컨셉에 맞추어 직접 배색+배색한 이유를 색채 이론에 근거하여 서술 컬러리스트 산업 기사 시험 2교시는 '감성 배색'시험에서 총 4문제의 출제되고, 색종이 배색 작업이 진행되고 컬러리스트 기사 시험 2교시는 '색채 계획'시험에서 마침 1문제의 출제되고 제시된 도면을 직접 채색에 배색 작업이 진행됩니다.2시간 만에 포인트는 배색 작업은 20점+서술이 30점이라는 것.다시 말하면 색채 이론에 접한 지금은 작문을 잘 해야 높은 득점이 가능. 송엥미 선생님들은 1시간째 2교시를 병행하는 수업을 진행하고 주었습니다.1교시 50점, 2교시 50점 배점이어서 1교시만 열심히 하거나 2시간째만 준비하는 방식에서는 절대적 합격이 힘든 거예요.저는 1교시 수업은 좀 고생하며 쫓아갔지만 2교시는 노힘노힘은 즐거웠어요 www


    이곳에서 다시 빛나는 선앤미 선생님의 활약상.매 태국이다 4-8개의 컨셉의 문제를 해석하고 주셨는데, 보통의 문제 풀이에 쿳쟈 신는 것이 아니라 거기서 파생되는 색채 이론까지 또 실제 1상 평생 활에 우리가 실제로 많이 접한 색채론까지 설명해서 이해도 잘되고 기억이 계속했습니다.아직 거의 다 기억하고 있을 거예요.선생님과 함께 수업하면 느낄수 있습니다.진정한 컬러 코디네이터는 이런 거야.또 수업 중에 설명 들은 개념 문제를 과제로 주셨는데 내가 과제로 묻어 간 배색, 서술 결과물을 11이씩 파르 암 펜으로 처음 삭하고 하나:하나로 데리고 다시 피드백을 줍니다.수강생이 만 소리에도 불구하고 11이씩 눈높이 교육하세요 제가 하고 보면 작문은 절대 보통의 설명을 듣는 식으로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많이 쓰면서 선생님들과 다시 고쳐서 보는 과정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선생님에 피드백, 나비 무삭밧은 스토리는 '이론 노트'를 한권 준비하고 다시 배색하면서 정리하는 방법으로 2개월간 준비해서 노트 한권이 가득 들어찼습니다.​​


    >


    >


    그래서 대망의 컬러리스트 자격증 시험날, 디데이 저는 시험장의 마스크로 감정이 든든했던 것 같아요.2개월간 송엥미 선생님들과 정 이야기 열심히 준비하면서 너무 모의 고사에서 시험 시뮬레이션을 많이 하면서 카소보통 공부 모임이었습니다만 일을 하고 오자라는 감정가의 짐이었어요. 시험장에서는 시험지, 도화지만 재공하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먹을 점심과 실제 준비물을 가져가야 하기 때문에 짐이 꽤 많았습니다.시험 직전에는 꼭 색종이와 씨&, 선생님들과 함께 만든 '이론 노트'1권만 눈을 그대로 하고 들었습니다. 정스토리 이론노트에 많은 혜택을 받았습니다. 고마워, 이론노트야.시험지를 받고 급하게 부은 것 같아요.산업 기사는 1교시 2시간 30분+점심 시간 1시간+2교시 2시간 30분기사는 1교시 3시간+점심 시간 1시간+2교시 3시간 이게 이루어지고 거의 하루 종일 시험을 받아야 하지만 시험을 받아 본인 오기 힘들던 것보다는 홀가분하네요 하얀 불 태운 느낌. 결과는 꽤 훌륭한 점수로 허가.증거사진!!


    >


    ​ 20하나 8년 정기의 기사 3번째 자격 종목은 컬러리스트 산업 기사! 드디어 컬러리스트가 됐어요. 했다 본인도 이제 색채전문의다!! 저 작업형 점수도 꽤 훌륭하죠?93점으로 합격!


    지금까지 유아를 써주신 썬앤미컬러리스트 스터디 선생님 댁 정말 감사드립니다♥ 할지 승격시킨 필기, 실기 통과 후기가 20하나 9년에 시험 도전하는 분들 게쵸쿰의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 마칩니다 다음, 제가 참석한 선과 미 스터디의 고지를 남깁니다.참고하세요^ㅡㅡㅡㅡㅡ^​ https://cafe.naver.com/colorsun/9305개 ​


    댓글

Designed by Tistory.